갤럭시워치 충전기 없을 때 무선충전하는 법

오늘은 갤럭시워치 충전기를 깜빡 두고 나왔을 때 무선으로 충전할 수 있는 꿀팁을 공개하려 한다.

갤럭시워치를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바로 핸드폰을 통해서 워치를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었다. 애플워치는 아이폰을 통해 충전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갤워치는 가능하다는 사실!

갤럭시끼리 무선배터리 공유하기

갤럭시워치를 핸드폰으로 무선 충전하기 위한 조건은 갤럭시 폰이어야 한다는 점이다.

내가 사용하는 갤럭시 워치 액티브2는 매일 충전하지 않아도 배터리 수명이 긴 편이지만 가끔씩 충전하는 것을 깜빡하는 경우가 있다.

또한 여행을 가서 갤워치 전용 충전기까지 챙기려면 번거롭기 때문에 이런 경우 무선배터리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굉장히 편리하다.

갤럭시 폰에 있는 무선충전 공유 기능을 켜는 방법
  1. 핸드폰 알림창에 들어간다
  2. 무선 배터리 공유 기능을 켜준다.
  3. 핸드폰의 뒷면 가운데에 갤워치 뒷면을 맞댄다.

핸드폰과 워치의 뒷면을 서로 맞대면 핸드폰에 있는 배터리를 워치를 충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러한 충전기능이 지원되는 갤럭시 기종은 S10부터 가능하다.

워치 무선충전에 대한 내용은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휴대폰으로 갤럭시워치를 충전하는 사진

갤럭시워치 화면에 충전 중인 표시가 뜨면 제대로 충전이 되고 있는 것이다. 핸드폰 케이스를 꼈는데도 생각보다 충전이 잘 돼서 놀랐다.

핸드폰 뒷면에 워치를 두면 충전이 되기 때문에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충전할 수도 있지만 이 경우 충전이 됐다, 안 됐다하기 때문에 그냥 두고 충전하는 것이 더 낫다.

다 좋은데 딱 하나 단점이 있다면 무선충전을 하는 동안은 폰을 사용할 수없다는 점이다.

애플워치는 휴대폰으로 무선충전이 가능할까

현재는 애플워치를 사용하고 있는데 아쉽게도 갤 워치처럼 무선배터리 공유 기능은 따로 제공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래서 여행을 갈 때에도 애플워치 전용 충전케이블을 따로 챙겨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두 스마트 워치를 비교했을 때는 활용도는 애플워치가 더 높긴하지만 무선충전X, 배터리수명가 더 짧다는 단점이 있다.

현재 갤 워치를 통해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이폰같은 경우 이제 막 애플페이가 도입된 단계라서 애플페이로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꽤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