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버스 취식 및 예매 방법

예전에는 고속버스를 종종 이용했는데 코로나19 이후 웬만하면 대중교통보다는 자가용을 이용하는 일이 더 많아졌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실내마스크도 해제되고 버스나 기차를 타고 여행을 가는 분들도 늘어났습니다. 마스크를 안 쓰던 시절에는 소떡소떡이나 호두과자 같은 휴게소 간식을 사먹는 재미도 쏠쏠했는데요.

하지만 코로나 이후로 대중교통을 탈 때는 취식이 불가능해지고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의무가 되었는데요. 그렇다면 지금은 어떨까요?

고속버스 내 취식 가능할까?

지난 글에서 ktx 열차 안에서 취식이 가능하다는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고속 버스 통합예매 사이트에 들어가도 차량 내 음식물을 신속하게 섭취하여 마스크를 착용하라는 안내문이 나오는데요.

즉, 차 안에서 음식을 먹는 것은 허용되지만 음식을 다 먹은 후에는 바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모바일 승차권 구매하는 법

다음은 핸드폰으로 모바일 승차권을 구매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야 무조건 실물 승차권이 필요했지만 요즘은 모바일로 편하게 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 승차권을 사는 경우에는 어플리케이션을 깔아야만 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고속버스 티머니 어플리케이션을 먼저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승차권 구매 시 결제수단은 신용카드가 아니어도 티머니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모바일로 고속 버스 승차권 구매하는 방법
비회원으로도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 화면을 보면 예매, 확인 및 변경, 도착시간 안내가 큼지막하게 쓰여져있어서 어르신들도 예매하기 편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또한 계정을 만들지 않아도 비회원으로 고속버스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컴퓨터보다 모바일로 혜매하는 게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요즘 고속 버스 요금은 얼마?

불과 몇 년전만 해도 고속/시외 버스 이용 시 요금이 저렴했습니다. 최근 몇 년동안은 한 번도 이용하지 않았던지라 요즘은 얼마나 요금이 올랐는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요금을 알아보았습니다. 요즘은 버스도 등급별로 세세히 나눠서 요금이 천차만별로 달라집니다.

특히 가장 비싼 요금은 프리미엄 좌석으로 항공기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하는 것처럼 편한만큼 요금이 꽤 비싸다고 합니다.

출발지는 서울로 하고 목적지는 부산으로 하여 버스 요금을 알아보았습니다.

  • 고속 25,400원
  • 우등 37,800원
  • 프리미엄 49,100원

가장 저렴한 요금은 약 2만 5천원 정도이고 프리미엄의 경우 약 5만원 정도 합니다. 편도 기준입니다.

또한 심야 프리미엄도 있는데 가격이 꽤나 비쌉니다. 하지만 서울에서 부산까지 약 4시간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안락하게 가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심야 프리미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상 고속 버스 내 취식 여부와 함께 모바일 승차권, 요금까지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