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구매내역 삭제하는 법

아이폰 구매내역을 완전 삭제하는 방법이 있을까?

나도 모르게 잘못 받은 어플이 있거나, 남들에게 숨기고 싶은 어플이 있는가?

안타깝게도 아이폰 앱스토어에서는 삭제한 어플이라도 구매내역을 확인하면 모조리 확인이 가능하다.

나도 최근에 앱스토어 구매내역을 확인했을 때 12년전 다운받은 어플 내역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

그렇다면 아이폰 구매내역을 완전 삭제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한번 알아보았다.


아이폰 구매내역 숨기기

아이폰 구매내역 완전 삭제하는 방법은 없다

애플 홈페이지에서 찾아본 결과 어플 구매내역을 완전삭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결론을 알 수 있었다.

대신 ‘앱 가리기’라는 기능을 설정하여 구매내역에서 흔적을 사라지게 하는 방법이 있다.

다시 말해, 완전 삭제는 불가능하고 대신 숨김 기능은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앱 구매내역은 어떻게 가릴 수 있는 지 알아보자.

먼저 앱스토어에서 들어가서 맨 위에 있는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눌러 ‘계정’에 들어간다.

계정에 있는 ‘구입 항목’을 들어가면 여태까지 내가 구매했던 어플 목록이 쭉 뜬다. 무료든, 유료든 내가 다운로드받은 어플을 전부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숨기고 싶은 어플을 찾아 왼쪽으로 슬라이딩하면 ‘가리기’ 버튼이 나올 것이다. ‘가리기’를 해주면 더이상 구입 항목에서 해당 어플이 뜨지 않게 된다.

구입 항목에 더이상 뜨지 않는다면 사실상 삭제된 것이나 다름없지 않나 생각하실 수 있다.

하지만 구입항목에 뜨지 않더라도 내가 해당 앱을 다운받았다는 흔적은 완전히 지울 수 없다.

그렇다면 이렇게 숨김 처리된 어플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

‘가리기’ 된 어플 다시 찾기

지금부터 아이폰에서 숨김 처리된 어플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앱스토어 화면을 열면 오른쪽 맨 위에 있는 프로필에 들어간다. 여기서 맨 위에 있는 자신의 이름을 클릭한다.

스크롤을 쭉 내리면 아래에 ‘가려진 구입 항목’이 보일 것이다.

가려진 구입항목에서 확인가능

여기에서 내가 숨김 처리한 어플목록을 전부 확인할 수 있다.

한가지 드는 의문점이 왜 애플은 앱 구매내역을 삭제하는 것을 불가능하도록 만들었을까? 이다.

그렇게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애플이라면 내 흔적을 말끔히 사라지게 하는 것도 가능하게 만들어야 하지 않나?

사실 남들에게 내가 어떤 앱을 다운받았는지 보여줄 필요도 없고, 남들에게 차마 못 보여줄 이상한(?) 앱을 다운받은 것도 아니니 상관없긴 하다.

그러나 진심으로 궁금하다. 왜 아이폰 구매내역 완전삭제가 불가능한 지 말이다.

아무튼 아쉬운대로 완전삭제는 불가능하더라도 이렇게 ‘가리기’ 처리는 할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