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 방법 (전화번호 없어요)

카카오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검색했지만 나오지 않아 당황스러움을 겪은 적이 있다.

‘카카오 고객센터 전화번호’라는 제목에 낚여 들어갔지만 글에서 암만 찾아봐도 전화번호는 나와있지 않았다.

궁금해서 카카오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해본 결과 전화연결은 불가능하다는 답을 받았다.

그렇다면 챗봇이랑만 상담을 해야하는가? 그렇지는 않다.

비록 전화연결은 되지 않아도 모바일로 상담원에게 문의하는 방법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 상담원에게 문의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카카오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따로 없고 채팅방으로 문의 가능

카카오 고객센터 상담원 연결하기

상담원과 채팅으로 문의사항을 주고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톡 앱이 필요하다.

참고로 카카오뱅크, 카카오톡, 티스토리(카카오 블로그) 등 어떤 문제로 고객센터에 연결하는 지에 따라 물어보는 곳이 다르다.

예를들어 카카오페이에 관해서는 카카오페이 고객센터로, 카뱅 관련 문의는 카카오뱅크 고객센터로, 기타 카카오 관련 문의는 카카오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그럼 바로 궁금한 사항을 상담원에게 물어보도록 하자.

먼저 카카오톡 앱을 실행하여 채팅에 들어간다. 채팅방 이름 검색에서 ‘카카오 고객센터’를 검색한다.

챗봇 대신 상담원 연결로 문의하기

입력창을 보면 챗봇에게 메세지 보내기가 되어있다. 상담원 연결을 따로 신청하지 않으면 문의사항을 적어도 챗봇이 대신 대답해준다.

상담원 연결을 하려면 입력창을 클릭한 후 오른쪽에 보이는 줄 3개 아이콘을 선택한다.

그러면 맨 밑에 ‘상담직원 연결’이 있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연결가능하다고 한다.

조금은 번거롭기는 하지만 이 방법으로 상담직원에게 문의가능하다.

상담원 연결로 고객센터 문의 후기

지금부터 실제 고객센터 상담직원분과 채팅문의를 해본 후기를 적어보려 한다.

상담원 연결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 건지 내 앞으로 무려 36명이나 대기중이었다.

대기가 상당히 긴 편이라 간단한 문의라면 챗봇을 이용하는 것이 더 효율적일 것이다.

상담원 연결 전 대기중인 카카오톡 채팅방 화면

대기가 30명이 넘으니 1시간 정도 기다려야 하는 거 아닌가 싶었는데 다행히 한 15분 정도 기다린 후 상담직원과 연결이 되었다.

나처럼 단순 문의하는 경우가 많은 건지 대기가 있어도 그렇게 오랜 시간 기다리지는 않아도 되는 듯하다.

솔직히 문의를 하는 입장에서는 상담원과 전화연결을 할 수 없다는 점이 불편하긴 하다.

그런데 전화로 갑질을 하거나 소리지르고, 욕하는 등 진상들이 워낙 많다보니 차라리 이렇게 대화로 하는 것이 나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결론은 카카오톡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따로 없고 상담원에게 직접 문의를 하고 싶다면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진행하면 된다.

카카오 고객센터 홈페이지도 있는데 여기도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