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단톡방 몰래 나가는 꿀팁

다들 나가고 싶은데 나가지 못하는 카톡 단톡방이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선배가 있어서 혹은 직장 선배가 있어서 나가면 괜히 껄끄러울 것 같아서, 혹은 이제 와서 나가기도 애매한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남들에게 나의 존재를 알리지 않고 카카오톡 채팅방을 몰래 나가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2023.05.11 업데이트된 부분)

어제부로 카카오톡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다. 바로 조용히 나가기 기능이다.

단톡방을 다른 사람 몰래 나가고 싶은 분들은 새로 작성한 포스팅에서 확인하시길 바란다.

▶카카오톡 업데이트 기능 추가: 조용히 나가기 (2023.05.11 작성)


단톡방을 남들 모르게 나가는 방법은 없다?

제목은 몰래 나가는 법을 해놓고 이게 뭔 어그로인가 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이다.

카카오톡에서는 남들에게 알리지 않고 조용히 나가는 설정이 따로 없다. 그러나 우회적인 방법으로 남들 몰래 나가는 방법은 있다.

카톡 채팅방을 나가면 뜨는 알림문구
채팅방을 나가면 나가는 사람이 누군지 알 수 있다.

간혹 누군가가 채팅방을 나갔는데 그 사람의 이름이 뜨지 않고 ‘알 수 없음 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가 뜰 때가 있다.

이런 문구가 뜰 때는 그 사람이 탈퇴를 하였기 때문에 알 수 없음으로 뜨는 것이다. 실제로 탈퇴해서 그 문구가 뜬 것일 수 있겠지만 단체방을 나가고 싶어서 그 방법을 선택한 것일 수도 있다.

즉, 현재까지 남들 모르게 채팅방을 나가는 방법은 탈퇴를 하는 방법밖에 없다.

이제 법안으로도 채팅방을 남들에게 알리지 않고 나갈 수 있게끔 만들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

카카오톡을 탈퇴하는 순간 모든 대화 기록이 사라지기 때문에 이 방법은 그닥 추천드리지 않는다. 그러나 탈퇴를 해서라도 채팅방을 나가고 싶은 분들에게는 다음의 방법을 추천드린다.

바로 선 백업 후 탈퇴를 하여 카톡 채팅방을 남모르게 나가는 방법이다.

카카오톡 대화를 백업하는 순서

미리 백업을 하지 않으면 복구가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백업을 진행한 후에 탈퇴하여 다시 복구하는 것이 좋다.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법안 추진에 대한 기사들이 심심치 않게 나오는 것을 보면 조만간 카톡에서도 해당 기능을 추가하지 않을까 싶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카톡 꿀기능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기능인 것 같아 번외로 준비해보았다.

이전 포스팅에서 작성했을 때 조회수가 꽤 많이 나온 카톡 엑셀 테마 변경 방법이다.

엑셀 테마가 왜 꿀기능이냐고? 그건 바로 실제 엑셀 화면과 거의 흡사하기 때문에 직장에서 눈치보지 않고 채팅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 엑셀창 같은 카톡 채팅방의 모습

이렇게 엑셀을 하는 것처럼 위장할 수 있기 때문에 pc 카카오톡을 할 때 눈치보지 않고 대화를 할 수 있다.

학생 때는 이런 테마가 있는 걸 알았어도 쓰지 않았을텐데 직장 다니고 나서부터는 필수 테마가 되어버렸다.

엑셀 테마로 설정하는 법을 알고 싶은 분들은 위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