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경복궁 상반기 야간개장 예매

한때는 코로나로 아예 궁궐 출입이 제한되기도 했지만 이제 코로나가 풀리면서 다시 궁궐 관람을 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경복궁 행사 중 하나가 있다면 바로 야간개장이 아닐까 싶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두 차례만 진행되기 때문에 야간개장은 인기가 높은 편이다.

2023년 올해의 상반기 야간관람 소식을 알아보자.


야간개장 입장권은 온라인 예매만 가능

야간관람 티켓은 온라인으로 미리 티켓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이라면 여기에 들어가셔서 바로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야간 관람이 가능한 상반기 행사 일정은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다. 또 하나 매주 월요일, 화요일은 휴무라는 점을 미리 참고하길 바란다.

현재 예매 가능한 날짜는 4월 23일까지만 티켓을 예매할 수 있다.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는 궁중문화축전 행사가 있어 그 기간에는 예매 불가능하다.

5월 3일부터 5월 31일까지 하는 제 2차 티켓 구매일은 4월 26일 오전 10시부터 판매한다고 하니 참고하자.

11번가티켓에서 판매중인 경복궁 야간개장 입장권

야간관람은 몇 시부터 입장 가능?

야간관람 티켓을 구매할 경우 관람 가능하 시간은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다.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8시 30분이다.

한 사람당 티켓을 2매까지만 구매가능하도록 매수 제한을 하였기 때문에 한 사람이 여러 장을 사는 것은 불가능하다.

또한 티켓을 발권하고 싶을 때는 현장에 있는 무인발권이나 티켓 교부처에서 발권하면 된다.

경복궁 야간개장 티켓 현장 발매

제목에서 쓴 것처럼 경복궁 야간관람 티켓은 현장에서 구매가 불가능하다. 단, 예외사항은있다.

외국인의 경우 사전 티켓 예매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외국인 한정 200매까지 현장에서 티켓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아래 무료 관람 대상자 중에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예매할 필요없이 관련 서류 혹은 등록증을 지참하면 야간입장이 가능하다.

야간관람 시 무료입장이 가능한 대상

창덕궁에서도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달빛기행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직은 오픈 전이지만 야간 개장 소식이 나오는대로 이 글에 관련 정보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상 2023년 상반기 경복궁 야간관람 소식을 마치며 모두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