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 결제수단 변경하기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의 결제수단을 변경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알아보았다.

결제수단을 다른 걸로 변경하는 것은 그닥 어렵지는 않지만 모바일로는 불가능하기 때문에 컴퓨터로 진행해야 한다.

그럼 지금부터 결제수단 변경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해보자.


프리미엄 멤버십 결제수단 변경하기

위에서 말했듯이 핸드폰에서는 다른 결제수단으로 변경이 안되기 때문에 pc에서 진행해야 한다.

가장 첫번째로 유튜브 홈페이지에 들어간 뒤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준다.

화면의 오른쪽 위를 보면 본인의 프로필 사진이 보인다. 클릭하면 창이 쭉 뜨는데 여기서 구매 항목 및 멤버십을 눌러준다.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하기 전에 결제수단 변경하기

멤버십 관리를 누른 후 결제카드 수정을 누르면 기존의 결제수단에서 다른 걸로 변경이 가능하다.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추가를 눌러서 새로운 결제 수단을 적으면 다음 결제일부터 새로운 카드로 결제가 된다.

나도 최근에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시 할인이 되는 체크카드로 변경하면서 결제수단을 변경하였다. 농협 어피치 체크카드인데 혜택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이 다른 이유

똑같이 프리미엄 멤버십을 구독하는데도 왜 저마다 내는 요금은 다른 것일까?

누구는 매달 10,450원을 내고 사용하고 누군가는 14,000원씩 내고 멤버십을 이용하게 된다.

이는 애플 전용 앱스토어를 통해 구매했기 때문에 결제 수수료가 붙어 원래보다 더 비싼 금액을 내기 때문이다.

나 또한 아이폰 유저이지만 pc에서 프리미엄 멤버십을 구독하여 월 10,450원의 이용료를 내고 있다.

해외에서는 넷플릭스나 다른 OTT 서비스처럼 유튜브 프리미엄도 가족기리 계정을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아쉽게도 한국은 예외이다. 만약 한국도 이 가족 요금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면 더 저렴하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유튜브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가족 요금제

이렇게 프리미엄 가족 요금제에 관한 내용이 한글로 나와있지만 현재는 국내에서 해상 서비스를 지원하지 않고 있다.

가족 구성원 5명이서 함께 멤버십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 우리나라는 해당사항이 없으니 봉으로 보는 건가 싶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