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디즈니플러스에서는 시청기록을 직접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없어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데요.

그러나 디즈니플러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없어도 시청기록을 안 보이게 하는 방법은 있다는 사실.

바로 오늘 포스팅에서는 디즈니플러스 시청기록을 지우는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디즈니플러스 시청기록 삭제하기

티빙이나 웨이브에서는 시청내역 조회와 삭제 모두 가능하지만 이상하게도 디즈니플러스에서는 시청내역 조회가 따로 없기 때문에 삭제도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디즈니플러스 홈화면을 보시면 시청 중인 콘텐츠가 보여 시청기록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디즈니플러스 시청중인 콘텐츠에서 영상이 안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디즈니 플러스에서는 시청을 다 했다고 판단한 콘텐츠는 더 이상 시청 중인 콘텐츠에 띄우지 않기 때문에 시청 기록을 지우고 싶은 콘텐츠의 영상을 보면 시청기록이 지워집니다. (출처: jeaniel)

그렇다면 디즈니플러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은 결국 영상을 다 봐야지만 시청기록에서 사라지게 되는 것인데요.

그러나 이런 식으로 시청기록을 삭제하려면 정말 많은 시간이 소모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기록을 지울 수 있을까요?

시청중인 콘텐츠 사라지게하는 법

바로 영상을 전체 다 볼 필요없이 마지막 몇 초만 남겨두고 재생을 하는 것입니다.

조금 무식한 방법이긴 하지만 아무리 고객센터에 뒤져봐도 시청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이 없어 현재로써는 이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입니다.

이용자가 시청을 끝냈다고 판단한 영상은 디즈니에서 시청 중인 콘텐츠에 띄우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청 기록을 지우고 싶은 콘텐츠의 영상을 보면 시청기록이 지워집니다.

예를 들어 디즈니플러스에서 시청한 영상 기록을 지우고 싶다면 이 영상의 엔딩 몇 초만 남기고 시청을 완료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디즈니플러스 앱을 나간 후 다시 앱을 열었을 대 시청중인 콘텐츠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에서는 시청기록 조회 기능이 없다뿐이지 홈화면을 보면 이용자가 무엇을 시청했는지 다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지울 수 있는 기능이 없다는 것은 말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많은 이용자들이 불편해하는 만큼 시청중인 영상을 삭제하는 기능이 추가로 생겼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