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이심 활성화 중 원인 및 해결방법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 이심 활성화 중이라고 뜨는 오류 원인과 해결방법을 들고 왔습니다.

요즘은 해외여행을 갈 때 유심 대신 이심을 쓰는 것이 대세라고 하잖아요. 그래서 저도 처음으로 이심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런데 어찌된 영문인지 메뉴얼대로 이심을 등록했는데 계속 활성화 중이라는 멘트만 무한반복이더라고요.

아이폰 이심 활성화 중, 원인은?

사실 아이폰에서 이심을 등록할 때 ‘활성화 중’이라고 뜨는 것 자체는 오류가 아니라고 합니다.

그러나 저처럼 거의 1시간이 넘도록 ‘활성화 중..’이라는 멘트만 뜨고 등록은 안 되면 걱정스러울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도 구매한 이심 회사인 ‘말톡’에 문의해보았습니다.

말톡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아이폰에 이심을 등록했는데 계속 ‘활성화 중..’이라고만 뜬다라고 얘기했는데요.

이렇게 답변이 왔습니다.

“활성화 중이라고 뜨는 것은 정상적으로 등록되는 상황으로 오류가 아니다. 그냥 두면 되는데 혹시라도 1~2시간이 넘어도 완료가 안된다면 휴대폰을 재부팅해보라”

말톡에 문의하여 받은 답변

말톡 고객센터 답변으로는 크게 심각한 문제가 아니라고 하니 안심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조금 시간을 두고 나중에 확인을 해보니까 다행히 아이폰 이심 활성화 중이라는 멘트가 사라지고 정상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 연관글: 아이폰 이심 등록하는 법

활성화 중 해결 방법

그래서 결론은 무한 ‘활성화 중’이라는 멘트가 뜨는 것은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는 것입니다.

정말 중요한 점은 활성화 중이라는 멘트가 뜬다고 해서 이심을 삭제하고 다시 등록하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한번 구매한 이심을 삭제하면 다시 구매해야하기 때문에 절대 eSIM 삭제를 누르시면 안됩니다.

어떤 분의 포스팅 후기를 보면 그분은 현지에 도착하기 전까지 계속 ‘활성화 중’으로만 뜨고 도착하고 나니 그때부터 등록이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만약 해외에 도착해서도 ‘활성화 중’이라고만 뜨고 이심을 사용할 수 없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환불을 받고 새로 구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다음글: 대만에서 환전한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