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고다 환불불가 취소한 후기 환불 성공

환불이 아예 불가능한 호텔이 있을 것이라고는 전혀 생각을 못했다.

그런데 이미 예약을 마친 후에야 내가 예약한 아고다 호텔이 환불불가한 호텔이라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오늘은 나처럼 아고다 환불불가 숙소를 예약한 사람들을 위해 환불절차를 공유해보려 한다.

아고다 환불불가 호텔 취소 절차

물론 호텔을 예약하기 전 환불 절차가 어떻게 되는 지 꼼꼼하게 보지 않은 내 잘못도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 아예 환불이 불가능하게 해놓는 것은 너무하지 않은가?

아고다 환불불가는 호텔 예약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 나는 예약한 호텔에 가지못하는 피치못할 사정이 생겼기 때문에 전체 환불을 받지 못하면 일부라도 받아야겠다는 생각으로 다른 분들의 후기를 꼼꼼히 읽어보았다.

다행히 아고다 환불불가 숙소라고 해서 아예 환불이 안 되는 것은 아니었다. 그러나 일반적인 취소 방법과는 절차가 조금 달랐다.

환불불가한 경우 취소 방법

일반적인 환불 절차는 예약 취소를 하고 아고다 측에서 오케이하면 바로 환불처리가 된다.

그러나 환불불가 숙소의 경우 호텔에서 오케이를 해줘야 환불이 가능하다.

첫째, 아고다에 숙소 취소 요청을 한다. 둘째, 아고다에 취소 사유를 적은 메일을 보내야 한다.

그러면 아고다에서 해당 호텔에 이를 전달하여 호텔이 오케이를 하면 아고다 측에서 환불 처리를 해준다.

취소면제 수수료 요청은 아고다 앱이나 PC에서 예약에 들어가 진행하면 된다.

내 경우 해외 호텔이었기 때문에 영어로 메일을 작성해야 했다. 이때 번역기의 도움을 받아 메일을 보냈다.

혹시라도 취소를 안 해줄까 싶어 정말 절절하게 사연을 쓰고 이러이러한 이유 때문에 못 가게 되었다는 식으로 내용을 적었다.

바로 메일이 왔길래 벌써 환불을 해주는 건가 싶어 기대감에 열어보았다.

그런데 아고다에서 내가 쓴 내용을 전달해주었다는 메일이었다. 조금 실망하긴 했지만 48시간 내로 답을 준다고 하니 조금 더 기다렸다.

다행히 답변을 받기까지 48시간까지 걸리진 않았고 다음날 바로 취소 수수료를 면제해주겠다는 답장을 받았다.

이로써 취소 수수료없이 전액 환불을 받고 숙소 예약을 취소할 수 있었다.

그러나 요청 메일을 보내도 이를 거절하는 숙소도 있다는 후기가 꽤 있던 걸 보면 환불을 안 해주는 곳도 많은 것 같다.

그러나 요청 메일을 보내도 이를 거절하는 숙소도 있다는 후기가 꽤 있던 걸 보면 환불을 안 해주는 곳도 많은 것 같다.

다행히 나는 호텔이 바로 예약 취소를 해줘서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었지만 안 해주는 곳도 있으니 차라리 날짜 변경이라도 요청해보는 것이 낫지 않을까 싶다.

앞으로는 호텔 예약을 할 때 싸다고 바로 예약하지 말고 환불 약관을 꼼꼼하게 봐야겠다는 교훈을 얻었다.

다들 환불에 성공하길 마치며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아고다 환불불가 취소 후기 끝.

· 다른 글: 해외여행에서 로밍 사용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