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만료일 조회 방법 온라인으로 가능

여권번호와 여권만료일을 알아야하는데 실물 여권이 없는 경우라면?

이런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여권만료일 조회 및 여권번호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그럼 지금부터 여권없이도 여권번호와 여권만료일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여권만료일 조회 방법 글의 대표사진

여권만료일 조회하는 방법

보통 여권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 여권번호뿐만 아니라 여권만료일까지 적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우리가 신분증을 들고다니는 것처럼 평소에 여권을 들고 다니지 않기 때문에 밖에 있는 경우에는 여권정보를 알기 쉽지 않다.

하지만 이런 경우에는 실물 여권이 없어도 정부24를 통해 여권 정보(번호, 만료일)를 조회할 수 있다.

모바일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이미 정부24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앱으로 이용하는 편이 더 편할 것이다.

그러면 순서대로 모바일과 pc 버전으로 여권정보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정부24 어플로 모바일 조회방법

정부24 앱에서 여권만료일 등을 확인하려면 금융인증서를 추가로 등록해야 한다.

그래서 한번도 앱을 이용해보지 않은 분이라면 모바일보다는 pc에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정부24 앱에 들어간 후 로그인을 하면 중간에 MyGOV가 보인다.

여기에 들어가면 왼쪽 상단에 줄 세개 표시된 더보기에 들어간다. 그러면 My Gov가 나온다.

여기서 MyGOV 아래에 있는 나의 생활정보를 누르면 여권만료일 조회가 가능하다.

단, 나의 생활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금융인증서나 간편인증서를 추가로 등록한 후에 열람이 가능하다.

나의 생활정보에 들어가면 바로 여권만료일이 뜬다. 이를 한번더 클릭하면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여권 유효기간 만료일이 언제인지, 여권번호, 영문성명 등 여권 정보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보통 항공사 예약을 할때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영문성명을 물어보기 때문에 당장에 실물여권이 없다면 정부24를 통해 조회하면 된다.


pc에서 여권만료일 조회하는 방법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방법 역시 모바일 방법과 크게 다르지 않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먼저 해준 뒤 화면에 있는 MyGOV를 누른다.

MyGOV로 이동하면 나의 생활정보가 보이는데 바로 여기서 여권만료일을 확인할 수 있다.

여권만료일을 한번 더 클릭하면 여권만료일뿐 아니라 여권번호, 한글이름, 영어이름을 조회할 수 있다.

당장 여권번호와 만료일을 기입해야하는데 실물 여권이 없는 경우라면 이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정부24를 통해 여권만료일과 번호를 찾아 입력하는 것은 실물 여권이 집에 있을 때만 사용하도록 하자.

만약 여권을 분실해서 여권번호 등을 기입하지 못하는 것이라면 분실신고하고 재발급받도록 하자.

다른 글 더보기

제주항공, 에어서울을 이용하실 분들이 참고하실 수 있는 항공사 탑승수속 및 이용 후기 포스팅

제주항공 탑승후기 (좌석 엄청 좁음)

에어서울 탑승후기 (체크인 빠름)

두 번의 일본여행에서 이용한 제주항공과 에어서울 탑승 후기를 적어보았다.

좌석 크기부터 체크인 방법, 공항 탑승수속 등에 대해 상세히 적어보았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보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