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ads.txt 찾을 수 없음 초간단 해결방안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드프레스 ads.txt 찾을 수 없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며칠 전 워드프레스에서 테마랑 글꼴 등 이것저것 설정을 바꿔보려다가 문제가 생겼는지 구글 애드센스에서 이런 알람이 뜨더라고요. 

워드프레스 ads.txt. 파일이 없는 경우 구글 애드센스에 알림이 뜬다.

ads.txt 파일이 없다는 알람이 뜬 것이 이번이 두 번째라 생각보다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는데요. 그럼 지금 바로 해결 방안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ads.txt 파일이란?

먼저 ads.txt 파일이 무엇인지, 없으면 어떻게 되는지부터 잠시 설명드리겠습니다. 

ads.txt.는 애드센스 광고 소스가 유효한지 확인하여 사기광고로부터 보호해주는 파일을 뜻합니다. 

ads.txt. 파일은 루트 디렉토리에 위치해야하는데 파일이 없는 경우 애드센스 수익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이를 빨리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워드프레스 ads.txt 찾을 수 없음 해결하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해결하거나 플러그인 설치 없이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초보자인 경우에는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ads.txt. 파일을 찾는 것이 훨씬 더 간편한 방법입니다.

ads.txt. 파일을 워드프레스에 처음 넣으시는 분들은 아래의 블로그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포스팅: 워드프레스 가입 후 처음으로 ads.txt. 파일 찾는 법

ads.txt Manager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저는 워드프레스 ads.txt. 파일을 찾기 위해 ads.txt Manager라는 무료 플러그인을 설치하였습니다.

이제 플러그인을 활성화하면 설정에서 ads.txt. 코드를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ads.txt 코드를 복사한다.

구글 애드센스에서 ads.txt를 찾을 수 없음 아래에 나와있는 ads.txt 코드를 복사하여 워드프레스 설정에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미 ads.txt 플러그인을 설치했는데 위와 같은 문제가 계속된다면 해당 플러그인이 활성화가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제 경우에는 이미 ads.txt Manager 플러그인을 설치했는데 갑자기 비활성화가 되는 바람에 문제가 생긴 것이었습니다.

워드프레스 ads.txt. 파일없음 문제가 해결됨.

이렇게 하여 워드프레스 ads.txt. 파일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ads. txt Manager 플러그인을 다운로드하여 코드를 넣고 활성화하면 바로 문제가 해결됩니다.

다시 정리

  1. 구글 애드센스에서 ads.txt. 코드 복사하기
  2. 워드프레스에서 ads.txt Manager 플러그인 설치하기
  3. 설정> 코드 넣기

· 다른글 더보기: 구글폼 만드는 법 ex. 설문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