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하신 번호를 친구로 추가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뜨는 이유

혹시 카카오톡에 친구 추가를 하려고 했는데 이런 알림을 본 적 있는가?

입력하신 번호를 친구로 추가할 수 없습니다.

혹시 상대방이 내 번호를 차단해서 그런 것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카카오톡 입력하신 번호를 친구로 추가할 수 없습니다, 원인은?

혹시 상대가 날 차단해서 이런 알림이 뜨는 지 걱정되시는 분이라면 걱정할 필요 없다.

이는 상대방이 핸드폰 번호로 친구추가가 되지 않도록 설정해두었기 때문이다.

이 기능은 원래부터 있던 기능은 아니고 업데이트 후 새로 생긴 기능이다.

예전에는 상대방의 핸드폰 번호만 알면 카카오톡 친구로 추가를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런 경우 날 모르는 상대방이 내 번호로 내 프로필을 보거나 원치않는 이와 카카오톡 친구가 되었다.

카카오톡에서 새로 추가된 기능

그래서 업데이트 후 번호로 나를 친구 추가 하지 못 하도록 하는 설정이 생겼다. 이 기능은 2023년 9월부터 도입되었다고 한다.

카카오톡 친구추가 비허용하기

보통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할 때는 핸드폰번호나 카카오톡 아이디로 친구추가를 한다.

하지만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를 비허용해놓으면 내 핸드폰 번호를 입력해도 상대방에게는 이런 알람이 뜬다.

입력하신 번호를 친구로 추가할 수 없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 비허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카카오톡 앱 실행하기
  2. 화면 상단 톱니바퀴 클릭하기
  3. 친구 관리 들어가기
  4.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허용 설정 끄기

참고 포스팅: 카카오톡 친구추가 비활성화하는 법

입력하신 번호를 친구로 추가할 수 없습니다 나오게 하는 방법

혹시 친구추가 비허용 옵션이 안 보이는 분들은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한 후에 다시 해보도록 하자.

친구추가 비허용 기능이 생긴 이유

코로나가 한창일때 수기로 전화번호, 주소를 작성했는데 이때 낯선 사람이 번호를 몰래 저장하여 연락을 하는 문제가 생겼다.

사실 그 전에도 카카오톡은 핸드폰 번호만 알면 바로 친구추가가 가능했기 때문에 이를 악용하는 사람이 있었다.

그래서 이렇게 전화번호로 친구 추가 비허용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해놓은 것은 아마 이런 일이 계속해서 일어나니 새 기능으로 추가된 것 같다.

특히나 사적인 영역이 침범되는 것을 원치않은 사람에게는 반가운 기능이 아닐 수 없다.

지금까지 카카오톡 입력하신 번호를 친구로 추가할 수 없습니다가 뜨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글 보기: 카카오톡 생일 설정 비공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