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flybag 3가지 운임 비교

요즘 제주항공으로 일본, 동남아를 가는 분들이 많은 것 같다. 지난 달에는 찜특가로 일본 왕복권을 무려 10만원 초반에 팔기도 했다!

그래서 오늘은 제주항공을 이용할 예정인 분들을 위해 3가지 운임 서비스를 비교해보려 한다.

가장 기본적인 fly 운임

제주항공에 나온 운임별 가격 비교
fly는 이미 마감된 경우가 많다

가장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인만큼 특가 시에는 편도 10만원도 안 되는 금액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일본 찜특가 때는 가장 비싼 운임과 비교했을 때 무려 4배 정도의 가격 차이를 보였다. 그렇다면 fly운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무엇이 있을까?

기내 수하물 10kg 무료 제공

가장 기본적인 운임인만큼 제공되는 서비스가 많지 않다. 하지만 2박 3일 정도의 단기여행이라면 가격이 착하니 나쁘지 않은 것 같다.

꼭 특가상품이 아니더라도 잘 보다보면 fly운임에서 저렴하게 항공권을 판매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좋다.

fly운임은 항공권이 저렴한만큼 빨리 마감이 되기 때문에 웬만하면 나중에 여행을 가더라도 미리 항공권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

일본으로 가는 비행기 사진

지난 번 일본으로 여행을 갔을 때 fly요금으로 탔다가 위탁수하물을 추가하는 바람에 추가요금을 많이 내야 했다.

요즘은 기내 반입금지되는 물품이 생각보다 많고 제한이 까다롭기 때문에 fly 운임을 선택해도 위탁수하물을 추가 신청해야될 수도 있다.

기내수하물이 추가되는 flex

하지만 해외여행에서 쇼핑을 할 계획이라면 기내수하물 반입이 안 되는 품목이 있거나 무게가 초과될 수 있다. 이때는 flex 운임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그러면 flex운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알아보도록 하자.

기내수하물 10키로 제공
위탁수하물 15키로 제공
리프레시 포인트 7,450 적립

지난 번 여행에서 flex 운임으로 제주항공을 이용해서 여행을 다녀왔다. 쇼핑 위주의 여행이었기 때문에 혹시 위탁수하물이 15kg가 넘으면 어떡하지 싶었는데 15키로는 생각보다 쇼핑으로 넘기기 어려운 무게라는 것을 알았다.

리프레시 포인트도 적립된다고 하는데 제주항공 마일리지로 항공권이나 부가서비스를 구매할 때 적립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다. 사전 좌석을 구매할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다.

가장 비싸고 혜택이 많은 BIZ LITE

마지막으로 3가지 운임 중 가장 가격이 나가는 BIZ LITE의 혜택을 알아보자.

FLY나 FLYBAG 같은 경우 넓은 좌석이나 기내식을 먹고 싶을 때는 따로 부가서비스로 신청해야 한다. 하지만 BIZ LITE에서는 둘 다 제공되는 서비스이다.

내수하물 10kg 제공, 위탁수하물 30kg 제공
프리미엄 컴포트 좌석
기내식 제공
공항 현장 우선 탑승
전용 카운터 우선 체크인
우선 수하물 처리
리프레시 포인트 19,250p 적립

가장 프리미엄 서비스인만큼 제공되는 혜택이 많다. 돈을 아끼고 싶다면 fly운임 서비스를, 여유롭게 여행하고 싶다면 biz lite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다.

국내여행 떠나볼까?

어두울 때 보면 더 예쁜 창덕궁 달빛기행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