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병원 찾아보기

처음 입사한 분들이나 자신이 올해 건강검진을 받아야 하는 지 잘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은 이 글을 참고하시면 된다.

그러면 지금부터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을 알아보자.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방법은?

흔히 우리가 아는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아는 방법은 짝수년도, 홀수년도에 따라 대상자 여부가 나뉜다.

2023년의 경우 홀수 년도이기 때문에 X1, X3, X5, X7, X9년생들이 일반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해다.

그렇다면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는 어떻게 정해질까?

직장인 건강검진은 2년에 1회씩 받을 수 있으므로 만약 작년에 건강검진을 받지 않았다면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가 된다.

그래도 헷갈린다면 국민건강보험 웹사이트에 들어가서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하면 확실히 알 수 있다.

국민건강보험에 들어가면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가능하다.

국민건강보험(사이트이동)에 들어가면 먼저 로그인을 하고 ‘건강검진 대상조회‘에 들어간다.

조회결과에서 올해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만약 회사에서 특정 병원을 지정하여 검사를 받으라고 한 경우가 아니라면 자신의 집과 가까운 병원을 조회할 수 있다.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마쳤다면 이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 병원을 알아보도록 하자.

건강검진 받을 수 있는 병원 검색하기

위의 방법과 마찬가지로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건강검진 대상조회에 들어간다.

스크롤을 내리면 아래에 ‘검진기관찾기‘가 있는데 여기서 검진이 가능한 가까운 병원을 찾을 수 있다.

혹시라도 예약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도 있으니 검진기관에 미리 연락하여 가려는 날짜에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해보길 바란다.

위에 설명한 방법으로 직장인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를 할 수 있지만 이 방법이 번거롭다 하시는 분은 카톡에 구삐를 친추해서 알림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된다.

보통은 회사에서 직원이 건강검진을 제때 받을 수 있도록 이야기를 해주는데 만약 그렇지 않다면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서 직접 조회할 수 있으니 잘 모르는 분들은 이 방법을 따라하시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