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택시 직접결제 현금결제하는 법

카카오택시는 등록된 카드로 자동결제되므로 택시를 호출하기도 쉽고 참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카드에 잔액이 없고 현금만 있는 경우라면 택시를 부르지 못해 난감한 경우가 생긴다.

대부분 사람들이 카카오택시는 카드 결제만 가능한지 알지만 사실은 현금으로 결제해도 된다는 사실!

그럼 지금부터 카카오택시 직접결제 방법을 알아보자.


카카오택시 직접결제하는 법

먼저 카카오택시에서 택시를 호출하면 먼저 카드에 잔액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선결제 뒤 자동 취소되어 택시를 내릴 때 금액이 자동결제된다.

그러나 카드 잔액이 없거나 현금 결제를 하는 경우라면 결제수단 변경을 통해 현금결제를 할 수 있도록 설정하면 된다.

※카카오택시 직접결제하는 방법

  1. 카카오T 앱 열기
  2. ‘택시’ 들어가기
  3. 출발지 및 목적지 입력하기
  4. 일반호출하기
카카오택시 직접결제는 결제수단을 변경하면 된다.

참고로 예약제인 카카오 택시 벤티는 후지불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일반 호출시에만 직접결제가 가능하다.

하단에 있는 결제수단 선택을 누르면 등록된 카드가 보일 것이다. 쭉 스크롤을 옆으로 넘겨주면 직접 결제가 있다.

직접 결제를 결제수단으로 변경해야 택시 기사님에게 현금을 드려 직접 결제할 수 있다.

카드에 돈이 없다고 택시를 안 타는 대신 현금이 있다면 이 방법으로 카카오 택시를 이용해보도록 하자.

해외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택시

찾아보니 해외에서도 카카오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것 같다. 일본, 대만 등에서 카카오택시를 호출하면 현지 택시 기사님과 연결된다고 한다.

요금 방식도 마찬가지로 자동 결제되기 때문에 기사님께 따로 지급할 필요 없다.

카카오택시 벤티 이용 방법

캐리어를 끌고 공항에 왔다갔다하는 경우라면 카카오택시 벤티를 이용할 수 있다.

공항 리무진 버스도 편하긴 하지만 버스에 시간을 맞춰야해서 불편한데 이럴 때 벤티를 이용하기 좋다.

벤티는 대형 차량 택시로 최대 4명까지 탑승 가능하며 일반 택시보다 넓은 편이라 캐리어를 둘 수 있다.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에서 벤티 예약 방법을 소개하였으니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