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영수증 출력 현금영수증 발급하기

오늘은 쿠팡 영수증 출력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에서 물건을 구매한 후 영수증 출력이 필요한 상황이 종종 있습니다.

회사 제출용 혹은 개인적으로 영수증이 필요한 경우 어떻게 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쿠팡 영수증 출력 방법

쿠팡에서는 현금영수증과 카드영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 이때 모바일에서는 영수증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영수증 출력이 필요한 경우에는 pc를 통해서 영수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영수증 출력하기

  1. 쿠팡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2. 로그인한 후 마이쿠팡에 들어가기
  3. 주문목록/배송조회로 이동하기
pc에서 쿠팡 웹사이트에 들어간다.

로그인을 한 후 상단의 본인 프로필을 클릭하신 후 주문목록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MY쿠팡에 들어가면 왼쪽 카테고리에 있는 MY 쇼핑 아래에 [영수증 조회/출력]이 있습니다.

쿠팡 영수증 출력을 하려면 조회를 누른다.

현금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현금영수증을, 카드영수증이 필요한 경우에는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제 기간을 선택한 후 조회를 하시면 영수증 신청이 가능한 구매 건수가 나옵니다.

영수증 신청을 누르고 신청내역에 들어간다.

영수증 신청하기를 누르신 후에 현금영수증 신청내역에 들어가셔서 영수증을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쿠팡 영수증 출력시간은 해당 기간동안 구매 건수가 많은 경우에는 최대 30분까지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jeaniel)

기간별로 조회하지 않고 건별로 영수증 출력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쿠팡 영수증 주문별 출력하기

  1. 마이쿠팡에서 My쇼핑에 들어가기
  2. 주문목록/배송조회로 이동하기
  3. 주문 상세보기 선택하기
  4. 현금영수증/카드영수증 선택하기

쿠팡 영수증 pdf 저장 방법

쿠팡에서 발급한 영수증을 출력하지 않고 pdf로 저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영수증 출력을 누른 후에 프린터 대상을 ‘pdf’로 변경하면 출력 대신 pdf 파일로 저장됩니다.


지금까지 쿠팡 영수증 출력 및 pdf 저장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관련글

· 포스팅: 네이버페이 현금영수증 발급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