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편의점 결제 방법 알아보기

지갑, 애플페이, 삼성페이없이도 핸드폰만 있으면 카카오페이를 통해 편의점에서 결제가 가능하다.

그럼 지금부터 차례대로 카카오페이 편의점 결제 방법을 알아보자.

  1.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하기
  2. 편의점 결제 시 카카오페이 결제 방법

카카오페이 카드 등록하는 법

카카오페이 앱이 없어도 카카오톡에서도 카드 등록을 추가하여 결제수단으로 등록할 수 있다.

카톡 앱에서 더보기로 들어간다. 더보기는 하단의 3개의 점을 클릭하면 된다.여기서 노란박스의 지갑에서 결제를 누르면 카카오페이 화면으로 이동한다.

카카오페이 편의점 결제 시 바코드 조회하는 방법

카카오페이 하단의 카드를 왼쪽 슬라이드하면 +카드등록, 결제수단 관리가 나온다.

카드 등록을 누른 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된다. 여러 개의 카드를 등록한 경우 해당 카드로 결제하고 싶을 때 슬라이드를 사용하여 선택하면 된다.

카카오페이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빠른 결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없애는 것이 좋다.

비밀번호 없이 결제하기를 누른 뒤 빠른 결제 사용을 하면 페이스ID나 결제 비밀번호 없이 바로 카드결제가 가능하다.

카카오페이 편의점 결제 방법

편의점에서 등록된 카드로 카카오페이 결제를 하려면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 앱 둘 중 하나를 사용하면 된다.

카카오톡은 더보기에 들어가서 결제를 따로 눌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카카오페이가 좀 더 간단하다.

카카오톡은 더보기 > 결제 > 바코드 제시로 결제가 가능하다. 카카오페이는 앱에 들어간 뒤 결제하기를 누르면 바로 결제가능하다.

또한 하단에 있는 카드, 카카오머니 중에서 결제수단을 선택하면 해당 수단으로 결제된다.

관련 포스팅: 카카오페이 충전하는 방법, 카카오고객센터 연결하는 법